갤럭시 탭 s7 살까 말까
아주 꾸지고 오래된 탭이 하나 있습니다. 펜도 없는 탭이라서 사실 사용하기 좀 불편한 점도 있구요. 요즘 학원에서 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이 탭을 꺼내서 펜으로 삭삭삭 필기하고 그림도 그리고 그러는 모습을 보니 저도 하나 사고 싶어졌습니다. 그렇게 망설이는 와중에 갤럭시 탭 s7 이야기를 들었습니다.
갤럭시 탭 s7 FE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며 s7+ 제품보다는 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더 끌리고 있습니다. 아직 잘 모르고 계실 수 있는데 갤럭시 탭 제품 중 A가 붙는 제품은 보급형 제품입니다. 그리고 S가 붙는 제품은 프리미엄 모델입니다.
게임을 할 것도 아니고 이것으로 제가 웹툰을 그릴 것도 아니고 그냥 학원에서 공부하고 인터넷 서핑하고 유튜브나 영화 보고 가끔 줌 사용할 것이고 뭐 이정도이기 때문에 큰 돈 들여가면서 고급사양의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. 따라서 갤럭시 탭 s7 FE 즉 보급형 태블릿 구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.
보급형 갤럭시 탭 생각하고 있었는데 s7 FE 경우는 프리미엄 모델이면서 보급형 가격을 갖추고 있어서 더 끌리고 있습니다.
갤럭시 탭 s7 FE 사양
퀄컴 스냅 드래곤 750G의 프로세서, 메모리는 RAM 4G / 64G, RAM 6G / 128G 내부저장, 12,4인치 LCD 디스플레이, 전면 500만과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, 10090mAh배터리에 USB -C 타입, OS 환경은 안드로이드 11이며 12인치 화면, S펜이 지원되면서 여기에 북커버와 키보드 커버가 제공됩니다. 여기에 그린과 핑크 그리고 실버와 블랙의 색상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갤럭시 탭 s7 FE 가격
LTE 모델의 경우 64G는 699,600원, 128G는 770,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. 5G 모델은 128G로 840,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.
갤럭시 탭 s7 FE 장점
12인치의 큰 화면을 멀티태스킹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3개의 분할된 공간에서 각각 3가지 작업을 한번에 동시에 할 수 있고 원하는 앱을 3개까지 터치 한번으로 동시에 펼쳐 볼 수도 있습니다.
프리미엄 모델이니만큼 DeX를 실행해 갤럭시 탭 s7 FE를 PC 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창을 여러개 띄우고 앱을 단축키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. 스마트폰, 워치 등 갤럭시 제품들끼리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. 스마트폰 영상을 바로 태블릿으로 이어서 볼 수 있고 반대도 물론 가능하며 버즈가 자동적으로 폰으로 연결시켜 주기도 합니다.
그리고 역시나 갤럭시 탭 s7 FE 프리미엄 모델에서는 역시 S펜이 뛰어난 장점 중 하나입니다. 애플은 패드를 사도 펜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갤럭시 탭 경우는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. 기본제공에 고무재질이라서 실제 펜과 거의 비슷한 반응속도로 나만의 필기체 그대로 태블릿에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나만의 필기가 바로 텍스트로 변환되며 메모를 작성하고 있는 동안에 내용의 분석과 제목 추천, 메모 분류 및 정리 해시태크 제안까지 가능한 것이 바로 갤럭시 탭 s7 FE 제품이라고 합니다.
다만 좀 걸리는 것은 와이파이 모델이 없다는 점입니다. LTE와 5G모델만 판매되는 것이라서 이 부분이 좀 걸립니다. 그리고 CPU성능이라던가 60Hz LCD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들지 않다,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저처럼 수업 필기하고 영화보고 하는 정도라면 더 좋은 사양에 훨씬 비싼 가격의 제품보다는 이 갤럭시 탭 s7 FE 정도의 제품이 만만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.